본문 바로가기
고양이정보 주는 집사 코빗

고양이 비비기와 고양이 박치기 어떤 의미일까?

by 코리아호빗 2020. 9. 20.
반응형

고양이 비비기와 고양이 박치기 어떤 의미일까?

 

 

박치기와 비비기왕에게 얼음되어버린 코리아 호빗 집사

 안녕하세요. 고양이 집사 코리아 호빗입니다. 오늘은 집사님들을 기쁘게 해주는 고양이의 달려와서 박치기를 하고 몸으로 부비적 거리며 비비는 행동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집 냥이들도 네발 꾹꾹이와 박치기 비비기를 엄청 잘하는데요. 처음에는 이 녀석들이 왜 이러나... 하곤 했는데 잘 지켜보니 같은 행동이라도 의미가 다른 듯하더라고요. 

 

 

 

 박치기와 비비기 고양이들이 다 똑같은 의미로 하는행동은 아닌 것 같습니다.

 

 라떼의 경우 박치기하고 나서 비비기 시작하는데 애정표현을 받고 싶어 하더군요. " 집사 아빠! 빨리 나 좀 만져줘서 기분 좋게 해 줘~!!"라고 보채듯이 와서 박치기를 해요. 모카 같은 경우는 다리 사이를 비비고 다니거나 제가 누워 있을 때 와서 비비적거리는데 그럴 때 이뻐서 안아주면 바로 도망가더라고요. 쓰다듬어도 " 이건 아냐! 만지지는 마.!" 하는 듯 "냥~!!" 거리고 휙~ 자리를 피해요. 아마도 반응을 기대하는 거 보다는 영역 표시하는듯한 행동만 하는 것 같더군요. ㅡㅡ흠.. 잡소리 그만 하고! 본론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www.youtube.com/watch?v=l1UTvsn_rQ8

라떼의 애정표현 가득한 영상

1. 인사와 애정표현 그리고 어리광 부리기.

 

 집사가 집에 들어와 휴식을 위해 소파에 눕거나 앉아있으면 달려와서 머리를 가져다가 박치기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잘 다녀왔냐옹!?" 고양이가 얼굴을 가져다 부딪힌 다는 것은 굉장한 친밀감을 표시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인사를 하는 경우니 이마를 쓰다듬어 유대감을 높여주세요.

 

 머리를 가져다가 부딪히고 얼고과 볼로 비비적 거리는 행동! 이것은 " 좋다냥~!! , 아빠 집사야 나 좀 만져달라 옹~!!" 하는 말일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마음껏 만질 수 있는 기회입니다. 빠르게 머리를 긁어 주거나 볼과 턱밑을 만져주세요.

 

 

 

2. 영역표시.

 

 고양이들이 박치기를 하고 자신의 볼을 비비적 거리는 행동. 자신의 얼굴 주변에서 나오는 페로몬을 묻히는 행동으로 집사님을 " 내 것 찜이다옹!" 하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마음껏 비비적거리도록 내버려 둡니다.

 

 

 

3. 발정기와 스트레스로 인한 박치기.

 

 간혹 중성화 수술을 하지 않은 고양이들은 자신의 짝을 찾기 원합니다. 이스 트레스를 집사님들에게 표현하기 위해 박치기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또한 갑작스러운 환경변화 새로 들어온 가족 등장 등의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이러한 행동을 보일 수 있답니다. 갑작스러운 이러한 행동들을 보인다면 평소보다 더 많은 관심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4. 엄마 큰 고양이, 아빠 큰 고양이라고 생각할 때.

 

 고양이들은 자신보다 큰 고양이, 그러니까 엄마, 아빠 고양이라고 생각한다면 이러한 박치기 행동과 함께 비비고 그런다고 합니다. 바로 존경의 의미 또는 가족으로서 사랑한다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jyFWWu5mo8&t=33s

라테가 아빠 집사에게 처음으로 꾹꾹이를 하던 날의 영상입니다. 눈물 날 뻔했어요.

 

 하하하. 이유가 많이 있죠? 다 똑같은 의미의 박치기와 비비는 행동들이 아니었다고 합니다. 지금 글을 읽어 보시면서 냥이들을 쳐다보시고 있으실 텐데요. 한번 우리 아이들은 나에게 어떠한 의미로 이런 행동들을 하는 건가 하고 한번 유심히 관찰해보시고 알게 되셨다면 더욱더 강한 유대감을 만들어 가셨으면 합니다. 많은 집사님들과 사랑스러운 고양이들을 위하여 좋은 정보 유익한 정보로 다시 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라테 같은 경우가 심하게 박치기와 비비기를 하는데요?? 와.. 정말이지 제가 지칠 때까지 만져달라고 보채고 멈추고 나면 그냥 달려와서 손에다가 박치기하고 핥아 대고 말도 아닙니다. 하하하. 한번 영상으로 한번 보시고 싶으시면 밑에 있는 유튜브에 올린 영상 한번 보시고 가셨으면 합니다. 라테의 매력에 한번 빠져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이쁘게 봐주세요!

www.youtube.com/watch?v=Qu6VxaZMs4U

반응형

댓글